유명 셰프와 한의학과 교수가 만나 새로운 죽 브랜드를 론칭, 죽 시장 업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
`셰프와 한의사가 함께 만든 건강하고 맛있는 죽`은 롯데호텔 출신의 임정훈 셰프와 원광대 한의학과 전병훈 교수가 함께 만든 죽 브랜드로 일명 `건맛죽`이라 불린다.
셰프와 한의사가 `건맛죽`을 만들면서 가장 신경 썼던 것이 기본재료인 `쌀`품종. 죽을 소비하는 고객들은 스트레스나 숙취로 인해 소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분들이기 때문이라고. 그래서 쌀의 경도가 낮아 소화를 도울 뿐 아니라 단백질 함량은 높아 맛과 영양이 풍부한 품종을 찾아 다녔다. 이들이 찾아 낸 쌀이 바로 `삼광`. `건맛죽`은 이 삼광쌀로만 만든다. 따라서 확실히 소화에는 탁월하다는 평가다. 그러나 씹는 감이 조금 부족한 건 사실이어서 이를 보완하고자 귀리와 렌틸콩을 넣어 식감뿐 아니라 영양과 맛을 극대화 시켰다. 특히 완성된 죽 위에 트러플오일을 뿌려주어 풍미를 더했다.
이처럼 `건만죽`에 들어간 귀리는 `타임지`가 선정한 슈퍼푸드 중 유일한 곡물이고, 렌틸콩은 미국 유명 건강 잡지인 `헬스`에서 선정한 세계 5대 건강식품이다. 완성된 죽 위에 뿌려 주는 트러풀오일은 세계 4 대 진미로 잃었던 입맛을 되찾아 주는 효과가 있다.
죽을 고급 요리 수준까지 끌어 올리고자 한 임정훈 셰프의 고집과 건강밸런스를 추구한 한의사의 꿀팁이 고스란히 담겨 있다.
`건맛죽`은 환자들에게 `속 편안함`과 `씹는 맛`이 살아 있는 다양한 죽의 세계를 선보여 `살 맛`을 북돋아 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꼭 환자가 아니더라도 평소 소화력이 약한 부모님이나 입맛 까다로운 이들의 아침식사는 물론 삼시 세끼 동반자로 충분한 `건맛죽`은 배달의 민족 등 배달앱을 통해서 만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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