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로 인해 집콕하는 일상이 어느덧 익숙해 지고 있다. 비 자의적인 집콕으로 인해, 재택근무를 하거나, 홈 취미 생활을 하는 등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이전에 비해 확연히 증가했다. 이에 따라 `의식주`의 하나였던 집의 역할도 `레이어드 홈` 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하나의 공간 이상의 의미를 갖게 되었고, 앞으로도 이러한 추세는 더욱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화장품 업계도 커다란 변화를 맞이하고 있다. 홈케어, 홈스테틱, 홈뷰티 등 집에서 할 수 있는 간편하고 효과적인 피부 관리 방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폭발적으로 증가했고, 특히 손, 발, 헤어 등 바디 케어 제품군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 이전과 같은 휴가를 누릴 수 없었던 올 여름에도 `홈캉스`라는 단어가 주목되었던 만큼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바디케어 제품군의 매출이 크게 성장했다.
바디 케어 마스크팩을 주력으로 생산하는 (주)엘루오는 이러한 홈스테틱 시장의 성장이 반갑다. 핸드 마스크팩, 풋 마스크팩, 헤어 마스크팩 등 바디 케어 마스크팩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 증가로 인해, 특수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내수를 비롯하여 해외 수출도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다.
특히, 일상 생활에서 지치기 쉬운 발을 케어하고, 발의 피로를 풀어줄 수 있는 풋 케어 제품이 가장 선호도가 높다. (주)엘루오에서 국내 최초로 개발한 풋 마스크팩은 발에 버선처럼 간편히 착용함으로써 충분한 영양과 보습감을 부여하는 제품이며, 이후 개발된 풋 필링 마스크팩은 발의 묵은 각질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발의 위생 뿐만 아니라 건강까지도 생각하는 제품이다. 또한, 발부터 종아리까지 토탈 케어가 가능한 롱다리 마스크팩은 특유의 쿨링감으로 피로에 지친 다리에 휴식과 힐링을 제공한다.
이러한 풋 전용 마스크팩은 전문적인 샵을 방문하지 않아도 집에서 혼자 간편하게 사용 가능한 소위 `편리미엄` 제품으로 다세대 가구 뿐만 아니라, 1인 가구에서도 선호하는 제품이다. 다변화, 급변화하는 화장품 시장에 따라 바디 마스크팩의 지속적인 성장세도 기대 해볼만 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