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이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문화 조성을 위해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역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은 젊은 직원이 멘토가 되어 선배 경영진을 코칭하는 역발상 소통방식으로, 마이크로소프트와 GE, 구찌 등 글로벌 기업들이 도입한 조직 문화다.
교보생명은 본사 임원 7명과 저연차 사원 14명이 지난 9월부터 3개월 동안 한 달에 3번 이상 멘토링 활동을 진행해 왔다고 설명했다.
틱톡 등 MZ세대가 많이 접속하는 SNS 체험을 비롯해 이른바 `인싸(Insider·모임의 중심이 되는 사람)`들이 찾는 서울 성수동과 문래동 등을 찾는 식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경영진과 젊은 직원 간의 색다른 소통을 통해 디지털 전환 속도를 높이고 유연한 조직문화를 구축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혁신 문화 조성과 세대간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리버스 멘토링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