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짓는 서울특별시 사회주택의 브랜드가 `가치가`로 선정됐다.
SH공사는 서울시 사회주택 브랜드 공모전 결과 대상 수상작으로 네이밍 부문 ‘가치가’와 슬로건 부문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공사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서울시민의 공감대 형성을 위해 개최하였으며, 모두 1,443건의 브랜드와 슬로건이 접수됐다.
SH공사는 두 번의 심사와 상표권 등록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총 9건의 작품을 선발했으며 네이밍 대상 1인에게는 200만원, 가작 2인에게는 각 10만원, 슬로건 대상 1인에게는 100만원, 우수상 2인에게는 각 30만원, 가작 3인에게는 각 10만원의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네이밍 대상을 수상한 작품 ‘가치가’는 ‘가치(價値)’와 ‘가(家)’의 합성어로 ‘쓸모 있는 집’을 뜻한다. ‘가치’는 ‘같이’와 발음이 같아 ‘함께 공유하며 사는 집’이라는 뜻도 담았다.
슬로건 대상을 수상한 작품 ‘아름다운 어울림, 행복의 반올림’은 사회주택에서 함께 어울리며 아름다운 생활을 통해 행복을 반올림하자는 의미라고 SH공사는 설명했다.
김세용 SH공사 사장은 “서울시 사회주택에 대한 시민들의 뜨거운 성원과 아이디어 제공을 통해 새로운 네이밍과 슬로건을 선정하였다.” 며, “「가치가」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서울시 사회주택이 많은 서울시민들로부터 큰 관심과 사랑을 받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종 수상작으로 결정된 브랜드 네이밍과 슬로건은 홍보 전문가와 SH공사 내부의 검토를 거쳐 BI로 개발하고 향후 서울시 사회주택을 대표하는 네이밍과 슬로건으로 활용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