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펠이 `소비자가 선택한 2020 최고의 브랜드` 환기청정기 부문 `휴벤`이 수상을 했다. 소비자 선호도 및 신뢰도, 실질적인 사용 경험자의 평가에 따라 결정된다. 이번 시상식에서 힘펠은 환기전문기업으로서 선두적인 환기전문기업임을 입증했다. 또한, 코로나19 사태와 미세먼지 등 환기가전의 중요성과 인식이 증가하면서 소비자들의 이목을 이끌었다.
수상을 하게 된 `환기청정기 휴벤`은 문을 열지 않고도 기계식 환기장치로 환기가 가능한 제품이다. 스탠드형과 천장형, 슬림형, 기본형 등 설치 공간과 크기에 따라 각기 다른 공간맞춤형으로 제품이 다양하다. 친환경 EPP재질로 만들어 기업사명인 "우리는 공기, 에너지기술을 통하여 인간건강에 기여한다."를 실천하며 환경보호에도 힘쓰고 있다. 무게가 가벼워 설치에 용이하고, 결로발생을 방지할 수 있다. 또한, 헤파필터(H13)등급으로 미세먼지와 유해 물질 제거에 효과적이고 전열교환에 의해 냉방 48%, 난방 72%의 에너지 효율을 높일 수 있다.
지난 4월 국토교통부는 `건축물의 설비기준 등에 관한 규칙`을 개정해 30세대 이상 공동주택에서 환기시설을 의무 사용하도록 했고, 이는 이달 10일부터 시행되고 있다. 또한, 에너지효율 향상을 위해 노후화된 건축물을 개선하여 쾌적한 거주환경을 만드는 그린리모델링 사업의 필수 공사에 강제환기장치(폐열회수형 환기장치)가 포함되면서 환기청정기의 중요성과 관심도가 높아짐에 따라 환기시장도 확대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한편, 올해 스탠드형 환기청정기 `휴벤S2` 외 출시 외에도 하반기에 각 제품 라인별 생활환기가전 신제품이 대거 출시될 예정이다. 이중 출시예정인 `제로크P`는 `2020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디자인상을 받아 디자인뿐만 아니라 10단제어라는 기능성까지 더해 소비자의 편리함을 고려했다. 또한, 주방 환기가전인 `팬 분리형 주방후드`는 소리가 나는 모터와 후드를 분리해 도서관 소음 수준으로 저소음 고성능 제품을 실현시켰다.
김정환 힘펠 대표는 "이번 시상식에서 힘펠이 환기가전 기업 최초로 수상을 하게 되어서 기쁘고, 앞으로도 더 나은 공기질을 선사하는 선두적인 환기가전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