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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술에 '토닉 워터·무알코올 맥주' 인기…하이트진로, 매출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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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트진로음료는 올들어 9월까지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와 무알코올 맥주 브랜드 `하이트제로0.00`의 매출액이 1년 전보다 31% 성장했다고 29일 밝혔다.
이같은 호실적은 홈술, 홈파티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한 결과라는 분석이다. 실제로 최근 발표한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의 `주류시장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코로나19 이후 술 마시는 장소에 변화가 있었다고 답한 응답자는 65.7%였다. 이 중에는 음주 장소를 집으로 바꾼 사람들이 87.3%로 압도적으로 많았다.
이처럼 코로나19 영향으로 홈술족이 급격히 늘고 비대면 소비 문화가 확산하자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서 브랜드인 ‘진로 토닉워터’의 전자상거래 비중을 높이고 6입, 12입 등 신규 번들 패키지 제작으로 할인점 및 대형마트를 공략했다.
무알코올 맥주인 `하이트제로0.00`도 올해 급성장세를 기록했다. 2012년 국내 최초 무알코올 맥주 시장을 연 하이트제로0.00은 올 들어 9월 누적 매출이 1년 전보다 31% 성장했다. 특히 수도권에서 사회적 거리 두기 2.5단계가 시행됐던 9월 한 달간 매출은 1년 전보다 64% 성장하는 성과를 이뤘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집콕시대 속 늘어난 홈술 관련 상품 수요 대응에 발 빠르게 움직인 결과, 믹서, 무알코올 맥주 등 각 카테고리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자사 브랜드들의 판매량이 상승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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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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