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젓갈 대신 '토마토'…풀무원, 신개념 '비건 김치'로 韓美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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젓갈 대신 `토마토`…풀무원, 신개념 `비건 김치`로 韓美 공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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풀무원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하기 위해 전통 김치를 재해석한 ‘신개념 김치’를 선보였다.
풀무원식품은 젓갈을 넣지 않은 비건 김치에 달콤한 토마토와 매콤한 스리라차 소스의 풍미를 더한 신개념 김치 `김치렐리쉬`를 한국과 미국에 동시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풀무원은 이번 달부터 김치렐리쉬를 미국 대형 유통업체인 알버슨과 세이프웨이에 판매를 시작했다.

`렐리쉬(Relish)`는 영미권 국가에서 매우 흔한 식품 유형으로 과일, 채소 등에 양념하고 걸쭉하게 끓인 뒤 차갑게 식혀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는 음식이다.
김치렐리쉬는 젓갈을 넣지 않고 100% 식물성 원료만으로 만들었다. 모든 베지테리언이 먹을 수 있으며, 파스타, 샐러드, 오므라이스, 타코, 피자, 핫도그 등 다양한 나라의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다. 풀무원은 ‘김치렐리쉬’로 김치 세계화에도 더욱 박차를 가한단 계획이다.
제품은 `오리지널`과 `스윗&칠리` 2종으로 출시했다. `스윗&칠리`는 김치에 달콤하고 신선한 토마토를 더해 건강하고 신선한 맛을 높였다. 자극적이지 않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오리지널`은 김치와 동남아시아의 매운 스리라차 소스가 만나 맛있게 매운맛을 낸다.
풀무원식품 김치사업부 정규진 PM(Product Manager)은 “김치가 글로벌 시장에 많이 알려졌지만 아직 경험하지 못한 사람이 더 많고, 국내 소비자들에게는 익숙하지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고자 누구나 쉽고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김치를 개발했다”며 “전통을 계승, 발전시켜 세계인이 더 쉽게 즐길 수 있도록 김치의 영역을 더 넓혀 나겠다”고 전했다.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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