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백팩 브랜드 엑스디디자인 (XD-Design)이 국내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를 통해 오픈 하루 만에 1000% 펀딩을 달성하였다.
엑스디디자인은 기능성 도난방지 백팩 바비시리즈로 해외에서 2만5천 명을 통해 한화 20억 이상 달성했으며, 그 이후로도 지속적인 판매로 이어져 현재 백만 이상의 세계 판매량에 도달했고 국내에서는 올해 초부터 본격적으로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
이번에 와디즈에서 출시되는 바비소프트 백팩은 엑스디디자인의 뉴 슬로건 “Made For Modern Nomads”, “현대 유목민을 위한”이라는 의미가 반영된 제품이다. 현대 유목민은 직장인 또는 대학생을 칭하고 유목민이 일상에 필요한 안전성, 기능성과 책임감이 담긴 필수 아이템을 제안한다.
엑스디디자인의 신제품 바비소프트 백팩의 독보적인 특징은 지난 모델들과 마찬가지로 방수, USB충전포트, RFID포켓 등 다양한 기능과 심플한 안전 잠금장치로 노트북이나 테블릿 같은 고가의 소지품을 보호하고 더불어 재활용 소재인 패트병으로 만들어져서 환경을 보호하는 데도 앞장선다. 이에 더해 5가지 색상과 5만 원대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다.
엑스디디자인 코리아 대표 원지훈은 국내에서 “이번 프로젝트로 모인 후원금은 한국 디자이너들과 함께 코리아 에디션 제품을 계획하고 해외 진출을 통해서 조금이나마 한국을 위해 일하는 회사가 되도록 힘쓸 것이다”라고 전했다.
바비소프트 백팩은 와디즈에서 슈퍼얼리버드와 얼리버드 타입으로 총 6가지 리워드 펀딩이 가능하며 10월 26일까지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