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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 "야, 너 이리와 봐" 조직문화 개선에 주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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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동제약이 코로나19로 인해 기존의 경제 사회 질서가 무너지고 새로운 세대가 등장하는 등의 경영환경 변화에 따라 경쟁력 있는 사내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광동제약은 올해 초 변화하는 경영환경에 빠르게 대응하고 구성원의 업무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새로운 인사제도를 도입했다.

직원의 직급체계를 4단계(G1~G4)로 간소화했으며, 직급과 관계없이 호칭을 `님`으로 통일하고 상호 존칭을 사용하도록 한 것이 주요 내용이다.

구성원들은 새로운 제도 시행 후 기존보다 수평적이고 유연한 소통이 가능해져 업무만족도가 높아진 것으로 평가하고 있다.

해당 업무를 주관하는 인사팀 담당자는 "호칭이 바뀌면 임직원간 상호존중의 문화가 확산되고, 이를 통해 기업과 구성원이 함께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지난해부터 실시한 `워크 스마트 프로젝트` 역시 성공적으로 안착했다는 평가다.

워크 스마트 프로젝트는 사내에 존재하는 비효율적 관행을 찾아 제거하고 지시, 보고, 회의, 피드백, 협업 등 5가지 분야에서 업무표준을 정립해 업무 효율을 높이기 위해 진행됐다.

프로젝트 실행 후 지난해 말 실시된 설문조사에서 70% 이상의 직원들이 비효율적 관행 개선과 새로운 업무표준에 대해 만족한다고 답변하는 등 긍정적인 효과가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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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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