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라이브커머스 교육기관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가 제주경제통상진흥원에서 운영하는 이제주몰 카카오톡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총 1억7천5백만원의 매출을 올렸다고 밝혔다. 방송은 지난 16일부터 18일 오후 5시까지 총 72시간 진행됐다.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도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을 위한 유튜브 크리에이터 교육 및 농어민 라이브커머스 교육을 전문으로 제공하는 민간단체다. `2019 대한민국소비자만족대상`에서 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부문 대상을 수상하며 전문성을 입증한 바 있다.
카카오톡 이제주몰에서 72시간 동안 진행된 4개의 제주 특산품(황금향, 오메기떡, 수제 김부각, 제주 고등어) 전체 톡딜 건수는 6천건으로 1억7천5백만원의 매출을 기록하여 도내에서 톡딜과 연계한 라이브커머스의 판매 가능성을 다시 한 번 입증하였다.
도내에 많은 라이브커머스 방송 사례가 있었으나, 실제 제주 특산물의 판매 전략보다는 홍보 전략으로 기획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으로 매출이 매우 낮은반면, 72시간 카카오톡 톡딜 연계 라이브커머스 1억7천5백만원의 매출은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MCSN LIVE SERVER 600만 채널에 실시간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송출 하였던 결과라고 밝혔다.
한편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는 지난 9월 14일부터 18일까지 여성농업인,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농촌체험 및 제주산 농산물 판로 확대를 위한 제주농업기술원 라이브커머스 위탁 교육을 성황리에 진행 하였다.
자세한 라이브커머스 교육 문의는 한국유튜브크리에이터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1대1 상담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