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는 레몬맛 발포주 신제품 `필라이트 라들러`를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발포주 필라이트의 네번째 제품이다.
하이트진로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으로 가볍게 홀로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는 추세를 고려해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를 기획했다"며 "이번 신제품은 한정판으로 우선 선보이고, 반응에 따라 정식 출시를 고려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필라이트 라들러`는 독일에서 자전거를 탄 후 맥주와 레모네이드를 섞은 혼합주(라들러)를 가볍게 마시는 문화에 착안해 개발했다. 상쾌한 필라이트에 새콤한 레몬과 다채로운 과일 원료를 사용해 알코올 도수 2도의 라들러를 완성했다.
캔(355ml, 500ml)제품 2종만 출시되며, 24일 첫 생산 후 다음달 5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에서 판매할 예정이다. 출고 가격은 필라이트와 동일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