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08.62

  • 8.70
  • 0.21%
코스닥

915.20

  • 4.36
  • 0.47%
1/2

'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최근 한주 가공식품 판매, 전년비 4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귀포족`은 `집콕` 준비 중…G마켓·옥션, 가공식품 `불티`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G마켓·옥션, `귀포족` 트렌드
    G마켓과 옥션은 추석을 앞둔 최근 한 주(9/11-9/17) 동안 가공식품 판매량이 작년 추석에 비해 4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 추석 귀성을 포기한 이른바 `귀포족`을 중심으로 온라인을 통해 연휴 먹거리 구매가 늘어났기 때문이다.


    우선 간편하게 한 끼를 해결할 수 있는 가정간편식 판매량이 전체 50% 늘었다.

    면류도 인기였는데 칼국수 판매량은 3배(211%), 우동(171%)과 짜장면/짬뽕(104%)은 각각 2배씩 올랐다.


    이외에도 도넛(344%), 베이글(209%) 등 베이커리·과자 판매량이 크게 올랐고, 안주용으로는 족발(404%), 폭립(213%) 등 축산가공식품이 인기를 끌었다.

    양재도 이베이코리아 마트뷰티실 팀장은 "올해 추석은 온라인을 통한 선물 구매는 물론, 귀포족을 위한 식품 판매 역시 눈에 띄게 증가할 것"이라고 말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