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K-젤리`가 중국과 베트남 양국에서 올해 7월까지 누적 판매량 5,000만 개를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0% 이상 상승한 것으로, 국내 대표 젤리인 `마이구미`, `왕꿈틀이`, `젤리밥` 등이 해외에서도 인기를 끈 성과다.
2016년 중국을 시작으로 해외시장에 진출한 오리온 젤리는 지난해에는 베트남에 진출해 현지 시장 선점을 위해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실제로 중국에서는 `마이구미`가 2018년 출시 이후 매년 60% 이상 성장하는 성과를 거두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마이구미`와 `왕꿈틀이` 등이 아이들 간식으로 좋은 평가를 얻고 있다고 오리온 관계자는 전했다.
오리온은 젤리에 대한 관심이 높지 않았던 90년대에 `마이구미`, `왕꿈틀이` 등 신상품을 연이어 국내 시장에 선보였다.
최근에는 기존 왕꿈틀이에 신맛을 더한 `사워꿈틀이`, 비타C 파우더가 특징인 `젤리데이` 등을 선보이며 제품군을 다양화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의 젤리 시장을 지속적으로 확장해나가는 한편, 국내에서는 여러 가지 새로운 젤리 제품들을 시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