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의 신형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라이브`가 출시 2주 만에 30만대 이상 팔린 것으로 확인됐다. 국내에서 최단 기간에 30만대를 돌파한 최초의 무선 이어폰이 됐다.
26일 삼성전자에 따르면 `갤럭시버즈라이브`는 지난 6일 출시된 이후 2주 동안 판매량이 30만대를 넘었다. 전작인 갤럭시버즈플러스의 약 3배 수준이다. 가장 인기 있는 색상은 미스틱 브론즈로, 총 판매량의 약 50%를 차지했다.
업계에서는 `갤럭시버즈라이브`가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 사은품 가운데 하나였던 점도 판매량에 영향을 미쳤다고 분석했다. 갤럭시버즈플러스는 갤럭시S20 출시 당시 할인 쿠폰이 증정됐다.
한편 강낭콩 모양의 무선 이어폰 `갤럭시버즈라이브`는 삼성전자 제품 가운데 최초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탑재됐다. 차량 소음을 비롯한 저주파 대역의 배경소음이 97%까지 감소한다. 착용자가 통화내용이나 음악 등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다는 설명이다.
케이스까지 완충시에는 최대 21시간까지 음성 재생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스마트폰을 들고 있지 않아도 메시지를 보내거나 음악 재생 등을 할 수 있다. 갤럭시버즈 라이브의 출고가는 19만 8,000원이다. 미스틱 브론즈, 미스틱 화이트, 레드 등의 색상으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