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20개 주요 브랜드 아파트에 대한 소비자 관심도를 조사한 결과 대우건설 `푸르지오`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21일 글로벌빅데이터연구소는 최근 100일간 온라인 12개 채널을 대상으로 국내 20개 브랜드 아파트에 대해 빅데이터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조사 채널은 뉴스·커뮤니티·블로그·카페·유튜브·트위터·인스타그램·페이스북·카카오스토리·지식인·기업/조직·정부/공공 등 12개 채널 22만개 사이트다.
조사대상 브랜드 아파트는 ▲대우 푸르지오 ▲현대 힐스테이트 ▲GS 자이 ▲롯데캐슬 ▲대림 e-편한세상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현대 아이파크 ▲한신 더휴 ▲우미 lynn ▲한화포레나 ▲태영 데시앙 ▲부영 사랑으로 등이다.
분석 결과 대우 `푸르지오`가 17만7,781건으로 21개 브랜드중 관심도 1위를 차지했다.
현대 힐스테이트 11만9,448건, GS 자이 9만1,118건, 롯데캐슬 7만9,393건, e-편한세상 5만6,159건으로 관심도 빅5를 차지했다.
이어 삼성 래미안, 두산 위브, 호반 써밋, 중흥 S클래스, 포스코 더샵, 금호 어울림, 반도 유보라, SK 뷰, 코오롱 하늘채, 한신 더휴 순으로 나타났다.
긍정률에서 부정률을 뺀 수치인 순호감도를 살펴본 결과 `부영 사랑으로`가 가장 높아 눈길을 끌었다.
소비자 순호감도는 부영 사랑으로, 대림 e-편한세상, 한화 포레나 3개 브랜드가 60%대 이상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다.
부영 사랑으로의 순호감도는 64.59%로 20개 브랜드 중 가장 높았다.
반면 GS 자이의 순호감도는 39.69%를 기록해 20개 브랜드 아파트중 가장 낮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