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656.33

  • 27.71
  • 1.05%
코스닥

856.82

  • 3.56
  • 0.42%
1/4

한토신 시행, 대림산업 시공 비규제 단지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 8월 말 분양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한토신 시행, 대림산업 시공 비규제 단지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 8월 말 분양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8월부터 지방광역시와 대부분의 수도권 민간택지에서 분양하는 신규 단지에 강회된 전매제한 규제가 시행된다.

상세 내용으로는 수도권과 밀억제권역 및 성장관리권역과 지방광역시에서 공급되는 주택의 전매제한기간을 기존 6개월에서 소유권 이전 등기시점까지로 강화하는 내용이다. 이는 사실상 수도권전역과 지방광역시에서는 분양권 전매가 금지되는 셈이다. 실제로 이번 대책이 적용되지 않는 자연보전권역은 경기이천시, 여주시, 광주시, 양평군 등 경기동남부 일부 지역에 불과하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전매 제한으로 부터 자유로운 단지가 눈길을 끌고 있다. 이는 대림산업이 경상남도 밀양시 내이동 133번지 일원에 선보이는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다. 단지는 지하 1층~지상 29층, 4개 동, 전용면적 66~110㎡ 총 560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다양한 인프라를 손쉽게 누릴 수 있는 탁월한 정주 여건을 갖췄다. 먼저, 단지 북측에 위치한 창밀로를 통해밀양대로, 밀양IC, 대구부산고속도로 진·출입이 용이하다.

생활 인프라도 우수하다.차량 5분 거리에 홈플러스 밀양점,밀양시네마 등 쇼핑 및 문화시설이 위치해 풍부한 여가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 이 밖에 인근으로 창원지방법원,창원지방검찰청, 밀양시청 등 관공서가 있으며 부북초,밀성초·중·고, 밀성여자중, 밀성제일고 등 여러학교가 자리잡고 있어 교육 여건도 양호하다.특히,단지는 남서측으로 제대천이 있는 천변 입지로 쾌적성과 조망권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대림산업만의 혁신 주거평면인 `C2 HOUSE`를 선보여 입주민들에게 보다 안락한 주거 여건을 제공할 예정이다.`C2 HOUSE`는 `Creative Living`과 `Customizing Space`의 결합어로 개인의성향과 개성에 맞춰사는 공간이라는 의미를 담고있다. 급변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주거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대처가능하도록 개발된 새로운 주거 플랫폼이다.

이러한 주거 플랫폼을 반영한 반영한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전 세대가 남향 위주로 단지 배치되며 4Bay 평면 구성으로 맞통풍이 가능(일부 제외)하도록 할 예정이다. 또 현관에 대형 수납공간과 거실·주방에 60mm 층간 차음재를 적용할 계획이다. 세탁과 건조가 한 공간에서 이루어지도록 평면 구성해 주거 편의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이 외에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 도서관, 독서실, 스터디룸, 온실 카페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도 마련될 예정이다.

밀양시에는 대규모의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가 들어설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해당 사업은 총 3,629억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며 약 165만㎡ 규모로 조성된다. 부지 중 82만㎡(사업부지의 50%)는 산업시설용지로 사용되고 12만㎡에는 나노융합연구단지, 지원시설용지, 주거용지, 공공시설용지 등이 들어설 예정이다.

나노융합연구단지 내에는 나노제품 신뢰성·실증센터, 에너지연구센터, 국제공동연구센터, 벤처타운 등 나노산업 육성?지원을 위한 인프라가 구축된다. 이외에도 밀양시 내 부족한 산업용지를 제공하고 나노융합센터등 다수의 연구기관을 유치해 나노산업 육성을 통한 지역산업 경쟁력 제고와 도시자족성 확보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1,300억 원 투자 의지를 밝힌 삼양식품을 비롯해 투자의향 91개 기업, 27개 기업 MOU체결 등 90% 수요율로 투자기업이 유치된 상태다. 향후 밀양 나노융합 국가산업단지가 완공돼 100여 개의 관련 기업이 입주하게 되면 8,0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 등 약 1조 2000억원의 경제적 파급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된다고 경남도는 전했다.

특히,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는 새롭게 리뉴얼된 `e편한세상`의 주거 철학이 담길 예정이다. 대림산업은 최고의 삶을 선사하는 주거 공간을 뜻하는 `For Excellent Life`의 슬로건을 바탕으로전문적인 기술 전문적인 기술(expert solution), 독창적인 디자인(exclusive design), 차별화된 서비스(experience-driven service) 등 3가지의 브랜드 가치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편, 한국토지신탁이 시행하고 대림산업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밀양 나노밸리`의 주택전시관은 밀양시 내이동 1175-5번지에 마련되며입주는 2022년 11월 예정이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