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온이 우수 고객 유치를 위해 통합 등급제를 시행한지 한 달 만에 우수 고객수와 매출액이 크게 늘었다고 5일 밝혔다.
롯데온은 상위 0.5%의 고객이 전체 매출의 약 20%를 차지할 정도로 우수 고객의 매출 기여도가 높은 상황이다.
먼저 롯데온 우수 고객(MVG, VIP 등급)의 활동성이 크게 증가했다.
롯데온의 우수 고객 수는 시행 전과 비교해 약 58% 증가했으며, 우수 고객의 일 평균 매출 역시 40.3% 신장했다.
또 하루에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 숫자도 19.9% 증가하는 등 롯데온을 자주 방문하고, 많이 구매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객 반응률 역시 크게 향상됐다.
쿠폰 사용률은 18.2%로 등급제 시행 전과 비교해 4.7%포인트 증가했으며, 앱 알림과 이메일을 통해 롯데온으로 유입하는 고객들의 비율 역시 각각 3.3%포인트, 5.0%포인트 신장했다.
롯데온은 등급제가 성과를 내고 있는 만큼 등급별 혜택을 강화하고, 계열사 내 등급제 확대를 검토하고 있다.
박성배 롯데e커머스 마케팅 팀장은 “롯데온 통합 등급제는 고객들의 반복 구매율을 높이고, 우수 고객을 락인(Lock-In) 시키는 것에 중점을 두고 운영 중이다. 시행 한 달여가 지난 현재 수치화 할 수 있는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