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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L&C, 건축용 무기단열재 시장 진출…"외장재 사업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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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L&C가 건축용 무기단열재 시장에 진출, 외장재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내고 있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 건자재 기업 현대L&C는 세계적 단열재 제조 업체인 독일의 크나우프 인슐레이션(Knauf Insulation)사와 `무기단열재` 국내 독점 유통·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B2B 시장 공략에 나선다고 5일 밝혔다.
건축용 무기단열재는 상업·주거시설에 적용되는 단열재로, 화재에 취약한 유기단열재와는 달리 불연 재료로 만들어졌다. 크나우프 인슐레이션사는 전세계 86개국에 환경 친화적인 방식으로 단열재와 천장재, 컴파운드 등을 생산·유통하는 단열재 전문 계열사다.
현대L&C가 이번에 선보이는 제품은 규사 등 유리 원료를 고온에서 녹여 섬유 형태로 생산한 단열재로, 외벽용, 천정용, 경량칸막이용 등 총 세 종류다. 외벽용과 천정용은 발수 기능이 뛰어나 습기에 의해 형태가 변형되거나 기능이 떨어지지 않는다. 벽과 벽 사이에 시공되는 경량칸막이용은 소리를 흡수해 울림 현상을 줄여주는 흡음성이 우수한 게 특징이다.
특히, 크나우프 인슐레이션사의 자체 친환경 특허 기술인 `에코스(Ecose) 바인딩 기술`이 적용됐다. 바인딩은 단열재 제작시 섬유와 섬유를 바인더(접착제)로 연결하는 것으로 보통의 단열재는 바인더에 발암성 물질(포름알데히드·페놀 등)이 포함돼 있지만, 크나우프 건축용 무기단열재는 바인더를 천연 옥수수 전분을 활용해 만들어 유해물질이 제품에 포함되지 않는다.
류기현 현대L&C 토탈인테리어사업부장(상무)은 "차별화된 상품 경쟁력과 B2B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3000억원 규모의 국내 무기 단열재 시장에 빠르게 안착하는 게 첫 목표"라면서 "건축 내장재와 외장재를 아우르는 사업 영역을 구축해 종합 건자재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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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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