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8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회장 김천수)이 ㈜고려진공안전(대표 김광자)과 비타민엔젤스㈜(대표 김바울), ㈜블루인더스(대표 정천식), 양주시자원봉사센터와 함께 광주광역시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구호 물품을 기부했다.
3천 7백만 원 상당의 물품은 광주시자원봉사센터를 통해 관내 저소득 및 취약계층에게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고 있는 광주시는 철저한 방역 관리와 대응조치로 확진자 수가 감소하는 추세이다. 굿피플은 코로나19 예방 및 극복에 도움이 되고자 사회적 기업과 협력해 마스크 2만 3천장과 비타민 3천 5백 개를 전달하며 응원의 손길을 보냈다.
굿피플 강대성 상임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광주에 한마음, 한뜻으로 도움을 전하고자 사회적 기업 등과 뜻을 모았다. 앞으로도 굿피플은 지역 사회에 나눔을 실천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용섭 광주시장은 "대한민국의 민주화를 이끈 광주시는 나눔과 연대라는 정신을 지니고 있다. 이 정신을 이어 전달해주신 소중한 물품들은 자원봉사센터를 통해 필요한 곳부터 우선으로 나누어서 사용할 것이다"라며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따뜻한 마음을 보내주신 모든 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