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사전문컨설팅그룹 ㈜케어앤로(care&law, 대표 안동헌)가 가사 분야 컨설팅 업계 최초로 전국 프랜차이즈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케어앤로(care&law)는 지난 2008년 부부갈등 해결 커뮤니티로 시작해 2020년 6월 현재 `가족문제해결법`, `여풍당당` 등 5개의 온라인 플랫폼을 운영 중에 있다. 또한 통합 회원 수 5만 여 명을 넘어서며 국내 최대 가족문제 전문 온/오프라인 전문 상담센터로 자리매김했다.
해당 상담센터의 온라인 플랫폼에는 1,000여 편에 달하는 가사 문제 대처법과 160여 편에 달하는 영상 컨텐츠를 바탕으로 기존의 분석중심과 추상적 해법에서 탈피해 구체적이고 현실적인 내용의 해결책을 제시해 다년간 수많은 이용자의 호평을 받아왔다.
데이터를 기반으로 지난 10여 년 누적된 가정 회복 케이스가 약 85%에 달하고, 재상담률 또한 90%가 넘어서는 등 이용자들의 상담 서비스 만족도가 높은 편이다. 이러한 만족도는 오프라인 상담센터 이용 현황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해당 상담센터 서울 광화문 본점의 월평균 상담 건수는 코로나에도 불구 300여 건을 상회하고 있는 것.
케어앤로는 수 만 건의 상담 케이스와 1천여 편의 대처법 컨텐츠를 결합하여 지난해 12월 상담 매뉴얼을 완벽히 구축했으며 금년 5월부터 매뉴얼을 기반으로 본격적인 전국 사업장 확대에 나섰다.
전국 지점 구축에 앞서 해당 브랜드의 프랜차이즈 공고가 나가자 관련 문의 및 지점 신청이 이어져 심층면접 등 3개월에 걸친 과정 끝에 수원, 안산, 부산, 경남지역에 최종 사업자를 선정하고 가맹 계약을 완료했다는 후문이다.
㈜케어앤로 안동헌 대표는 "우리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구체적이고 실질적인 가사문제의 종합 솔루션은 기존의 상담서비스와 완벽히 차별화했다. 이를 통해 많은 가정이 회복되고 치유되는 성과를 냈다"며 "케어앤로는 이러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뿐 아니라 향후 중국, 일본 등 아시아 권까지 프랜차이즈를 확장 글로벌화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