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간 1800만 명이 쓰는 국내 대표 내비게이션 T맵의 빅데이터를 분석한 맛집이 공개된다. 18억 개가 넘는 T맵 데이터를 이용한 맛집 추천한다는 것이다.
SK텔레콤은 5일 내비게이션 서비스 T맵의 빅데이터를 분석해 고객들에게 맛집을 추천하는 `T맵 미식로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T맵 미식로드`는 이용 통신사에 상관없이 누구나 사이트(
http://tastytmap.com)에 접속해 이용할 수 있다.
`T맵 미식로드`의 가장 큰 특징은 5년간 쌓인 18억 개의 T맵 데이터를 분석해 맛집을 추천하는 것이다. 연간 1800만 명이 사용하는 T맵에 쌓인 방대한 양의 음식점 방문 데이터를 토대로, 리뷰나 별점이 아닌 실제 방문 데이터를 분석해 믿을 수 있는 맛집을 추천한다.
`T맵 미식로드`는 지역과 성별, 나이, 동행자 등도 고려한 맞춤형 맛집도 추천한다. 예를 들어, 아이를 동행자로 설정하면 어린이집이나 키즈카페 등 아이 관련 장소 검색 이력이 많은 T맵 이용자들이 자주 방문한 맛집 데이터를 분석해 추천한다.
재미있고 다양한 주제별 맛집도 찾을 수 있다. `5년 동안 사랑받은 맛집`, `인증샷 찍기 좋은 카페`, `최근 뜨는 맛집`, `현지인이 자주 찾는 맛집` 등 다양한 테마를 제공된다.
이종호 SK텔레콤 모빌리티 사업단장은 "국내 최대 모빌리티 플렛폼 T맵의 방대한 빅데이터를 분석, 활용해 앞으로도 보다 가치있는 서비스와 고객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모색하겠다"고 밝혔다.
송광현 SK텔레콤 PR2실장은 "고객들에게 맛집 탐방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제공하기를 기대한다"며 "SK텔레콤은 5G를 기반으로 데이터를 통해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와 즐거움을 제공하는 빅데이터 컴퍼니로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