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너지 소비가 급증하며, 지구 온난화의 주범으로 지목되고 있는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대안으로 신재생에너지(태양광, 지열, 해양, 바이오)가 주목되고 있다. 신재생 에너지는 화석 연료와 달리 재생이 가능하기 때문에 고갈되지 않고, 오염 물질이나 이산화탄소 배출이 적어 환경친화적인 에너지원이다.
특히, 태양광 에너지는 정부의 `신재생에너지 3020 정책` 발표로 그 수요가 늘어나고 있다. 신재생에너지 3020 정책은 국민들이 쉽게 태양광사업에 참여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한다는 목표로, 태양광 설치 시 요금 절감 혜택, 제로에너지건축물 인증 의무화 등 재생에너지 기반 도시형 자가 태양광을 확대시킨다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이 가운데, 태양광 분양 및 시공 전문기업 ㈜파랑티에스에너지(대표 최태식)는 태양광 모듈 및 인버터 수급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요자들을 위해 `태양광 모듈·인버터 최저가 패키지`를 출시하며 눈길을 끌고 있다.
해당 패키지는 그간 태양광 모듈과 인버터 수급에 어려움이 있었던 시공사들을 위해 기획된 것으로, 파랑티에스에너지는 품질과 가격 경쟁력을 확보한 제품 및 서비스로 시공사들의 영업수주를 높이고 있다. 태양광 모듈·인버터 최저가 공급을 통해 수요자는 태양광 시공비의 50%이상 차지하는 모듈, 인버터의 단가를 줄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파랑티에스에너지 최태식 대표는 "태양광 산업의 핵심 분야인 태양광 모듈 부문은 세계적인 기술 경쟁력을 가지고 있으므로 글로벌 시장에서 충분한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다"라며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앞으로도 국내 태양광 발전을 위한 일환으로 다양한 패키지 출시, 풍부한 설계와 시공 프로젝트 등의 경험을 토대로 신재생에너지 미래에 특화된 솔루션을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파랑티에스에너지는 신재생에너지 산업에서 효율적인 사업설계와 풍부한 시공 경험을 바탕으로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고 있다. 친환경 사업에 앞장선다는 취지아래 설계부터 시공, 인허가, 태양광발전 EPC사업, 태양광 구조물 제작, 태양광 인버터 및 태양광 모듈 유통, 온라인 마케팅까지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한다. 여기에 전문기술인력의 인프라 구축과 실제 운영 중인 발전소 포트폴리오에 기반한 빅데이터를 보유, 태양광에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함에 실수요자들의 우수한 평가를 받고 있다.
최근 파랑티에스에너지는 태양광 관련 온라인 홍보 노하우를 통해 온라인 마케팅 사업에 돌입했다. 현재 블로그, 카페, SNS 등 총 23개의 다양한 온라인 홍보 채널을 운영하며, 전문적인 태양광 마케팅 기업으로의 포부를 들어내고 있다.
해당 기업은 지난 2018년 법인 당시 약 34억원이라는 매출고를 달성, 이듬해인 2019년에는 호실적을 이루며 매출액 약 143억원을 달성, 4배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