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94.46

  • 12.34
  • 0.50%
코스닥

693.73

  • 10.38
  • 1.52%
1/4

‘라이징 한류돌’ TOO(티오오), 주말 양일간 한터차트 글로벌 랭킹 1위 등극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그룹 TOO(티오오)가 떠오르는 한류돌다운 글로벌 파워를 자랑했다.

TOO(치훈, 동건, 찬, 지수, 민수, 재윤, 제이유, 경호, 제롬, 웅기)는 지난 16일과 17일 이틀 동안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실시간 글로벌 랭킹에서 첫 번째 미니앨범 ‘REASON FOR BEING: 인(仁)’으로 1위를 차지했다.

발매와 동시에 아이튠즈 K-POP 앨범 차트 TOP10에 진입하는 등 뜨거운 반응을 불러일으킨 TOO의 데뷔 앨범 ‘REASON FOR BEING: 인(仁)’은 한터차트 실시간 글로벌 랭킹에서도 최정상에 오르는 기염을 토했다.

한터차트의 글로벌차트는 해외 K-POP 팬들이 자신이 구매한 아티스트의 정품 앨범을 직접 인증하여 만들어지는 신개념 차트다. `팬의 적극적 참여`를 기반에 두는 만큼, 이 차트의 성적이 갖는 의미는 크다.

TOO는 데뷔 후 전 세계 음악 매체 및 K-POP 팬들로부터 호평을 얻었다. 미국에서 가장 권위 있는 대중음악 매체 빌보드에서는 TOO의 데뷔를 집중 조명한 기사를 게재했으며, 전 세계 고음질 스트리밍 서비스 1위를 자랑하는 미국 ‘타이달(TIDAL)’에서는 K-POP 부문 금주의 떠오르는 아티스트(Riging Artists of the Week)로 TOO를 선정해 화제를 모았다.

최근에는 글로벌 쇼트 비디오 애플리케이션 틱톡(TikTok)에서 팔로워 10만 명에 이어 ‘좋아요’ 100만을 달성하는 등 향후 K-POP을 이끌어갈 차세대 한류돌다운 저력을 발휘했다.

한편, TOO는 타이틀곡 ‘매그놀리아’와 수록곡 ‘오늘은 이만큼’으로 팬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긴 음악방송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으며, 최근에는 Mnet ‘로드 투 킹덤’에 출연해 신인답지 않은 뛰어난 무대매너와 실력을 보여주고 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