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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추 키우고 떡 만들고"…'슬로 라이프' 상품 판매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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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빠른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로움을 추구하는 ‘슬로 라이프(Slow Life)’가 주목받고 있다. 식재료를 키우고 시간이 많이 걸리는 요리도 직접한다.
위메프는 3월부터 2개월간 슬로 라이프 아이템의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큰 폭으로 늘었다고 밝혔다. 직접 식재료를 키우는 것에 대한 관심이 증가했다. 상추 모종(3398%), 고추 모종(456%) 등의 인기가 특히 높았다. 모종을 심는 ‘텃밭 화분’ 매출은 3066% 급증했다.
콩나물을 키울 수 있는 ‘콩나물 시루’는 매출이 1284% 늘었다. 일주일 가까이 여러 번 물을 주며 기르는 번거로운 과정에도 불구하고 인기를 끌고 있다. 새싹채소를 기르는 ‘새싹 재배기’ 판매는 484% 증가했다.
천천히 시간과 정성을 들여서 만드는 슬로 푸드(Slow Food) 재료도 고객들이 많이 찾았다. 사골곰탕의 재료인 ‘사골뼈’ 매출은 2074%까지 크게 늘었다. 더불어 ‘곰솥’ 판매는 92% 증가했다.
떡의 재료인 ‘멥쌀가루(1387%)’와 떡을 찌는 ‘떡시루(181%)’도 많이 판매됐다. 청국장을 띄울 수 있는 청국장 제조기, 백태(메주콩) 매출은 각각 173%, 118% 늘었다. 같은 기간 뜨개질 실(125%), 뜨개질 바늘(90.8%), 재봉틀(79%)을 찾는 고객도 증가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집에 머무는 시간이 길어져 여유를 가지고 자급자족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템이 인기”라며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익힌 소비자들의 관심이 계속 이어질 것”이라고 전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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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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