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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보험업계 AI서비스 시행…"언택트 기술 혁신 나설 것"

한화시스템, 보험개발원 AI 사진자동견적 시스템 ‘AOS 알파’ 구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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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시스템, 보험업계 AI서비스 시행…"언택트 기술 혁신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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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OS 알파` AI 모델링을 통한 차량 부품과 손상 인식 모습>

한화시스템은 보험개발원의 AI 기반 자동차 수리비 자동견적 시스템 `AOS 알파(Automobile Repair Cost On-line Service-α)` 구축을 마치고, 서비스를 본격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AOS 알파`는 AI로 사고차량의 사진을 판독해 손상 부품과 손상 심도를 정확히 인식한 뒤 자동으로 차량 추정수리비를 산정하는 서비스로, 모바일 앱이 메인 시스템이다.

`AOS 알파`를 실행하면 사고차량에 대해 차량번호와 차대번호를 인식하고, 차량 사고부위 촬영을 통해 순차적으로 ▲견적대상 사진 분류 ▲부품·손상 인식 ▲손상심도 판단 등을 진행한다.

회사는 차량사고 현장에서 고객에게 수십 초만에 추정수리비 견적 서비스가 가능해지며, 사고 접수부터 보상까지의 과정도 기존 처리 대비 많은 시간을 단축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 삼성화재·현대해상·DB손해보험·KB손해보험·메리츠화재·한화손해보험·악사(AXA)손해보험 등 국내 12개 손해보험사와 6개 공제조합이 `AOS 알파`를 도입해 자동차보험 사고접수·청구·손해사정 등 보상업무 지원이 보다 신속하고 간편해질 것으로 전망했다.

한화시스템에 따르면 55억 원규모의 자금이 투입된 `AOS 알파`는 인슈어테크(InsurTech·보험과 기술의 합성어) 강화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보험회사와 정비소는 기존 사고차량 온라인 전산견적시스템(AOS)을 업그레이드 하는 것만으로도 `AOS 알파` 이용이 가능하다.

김연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한화시스템은 금융 및 보험산업에 특화된 AI 시스템 개발을 지속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소비자 접점 확대를 위한 언택트 서비스 제공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화시스템의 AI 기술력으로 개발·구축한 보험개발원 `AOS 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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