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범 첫날부터 접속불가 사태가 발생한 롯데쇼핑의 통합온라인몰 `롯데온`이 2시간 30여분 만에 정상화됐다.
롯데쇼핑은 28일 낮 12시 30분께부터 롯데온 서비스에 정상적으로 접속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롯데는 당초 이날 오전 10시부터 롯데온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었다.
그러나 예정된 시각을 지나도 애플리케이션 접속은 제대로 되지 않았다.
롯데온 앱에 접속하면 `새로워진 롯데ON 잠시 후 공개합니다`라는 문구와 함께 서비스 이용이 잠시 중단된다는 안내문만 떴다.
인터넷 사이트에도 서버 작업 중이라는 공지만 나와 있고 사이트 이용은 할 수 없었다.
롯데쇼핑 관계자는 "트래픽 부하로 인한 일시적으로 접속이 불안정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쇼핑은 2018년부터 온라인몰 통합을 목표로 e커머스 사업본부를 설립하고 롯데온을 준비해왔다.
롯데온은 롯데백화점과 마트, 슈퍼, 닷컴, 롭스, 홈쇼핑, 하이마트 등 7개 쇼핑몰을 통합한 앱이다.
기존의 롯데닷컴 앱이 롯데온 앱으로 전환됐다.
다만 마트나 홈쇼핑 등 다른 계열사에서 운영하던 앱은 그대로 운영된다.
롯데는 기존 앱의 사용환경에 익숙한 소비자들을 고려해 앱은 그대로 살려두되 나머지 앱에서도 롯데온과 같은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롯데온 (사진=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