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은 비비고 죽이 론칭 1년 5개월 만에 누적 매출 1,000억 원을 돌파했다고 27일 밝혔다.
시장 성장을 견인 중인 비비고 죽은 닐슨 코리아 통계 기준으로 2017년 720억 원대 규모였던 상품죽 시장을 지난해 1,400억 원대로 2배 가까이 키워냈다.
비비고 죽은 지난해 시장점유율 34.6%를 기록한 데 이어, 올 1분기에는 36.6%로 1위(41.6%)를 5% 포인트 격차로 추격하는 등 상품죽 시장에서의 입지도 넓혀가고 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전문점에 버금가는 품질과 메뉴를 갖춘 프리미엄급 신제품들을 지속 선보이며 ‘죽 일상식화’ 트렌드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