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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영향인가...롯데홈쇼핑 "건강 프로그램 3·40대 비중 3배↑"

오전9시 방송에 3·40대 비중 높아 '이례적'
담당PD, 유튜브에서 '생방송 뒷이야기'로 소통
‘김사랑 콜라겐’은 60분간 주문금액 5억 원
“TV, 유튜브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 나설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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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은 `건강플러스`의 30, 40대 고객 비중이 일반 방송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건강플러스`는 롯데홈쇼핑이 지난 7일 론칭한 건강식품 전문 프로그램이다.

매주 화요일 오전 9시 25분에 방송되는 ‘건강플러스’는 최근 3년간 연령대별 건강식품 구매 성향을 분석해 최적의 상품을 선보이고, 건강 정보도 함께 전달한다.

담당PD는 방송이 끝나고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 뒷이야기, 방송에서 미처 다루지 못했던 건강상식을 전하며 고객으로부터 공감을 얻고자 노력한다.

이외에도 쇼호스트가 상품 정보가 표시된 패널을 사용해 설명하는 기존 방식에서 벗어나 3D 입체 영상을 활용해 주목도를 높이고 볼거리도 늘렸다.

지난 7일에 진행된 론칭 방송에서는 ‘김사랑 콜라겐’으로 유명한 ‘에버콜라겐 타임’을 60분 동안 판매해 주문금액이 5억 원에 달했다.

특히, 중장년층의 시청률이 높은 평일 오전 시간대임에도 불구하고 30, 40대 고객 비중이 기존보다 3배 이상 높게 나타나 건강에 대한 젊은 층의 높은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이날 3D 이미지를 활용한 설명으로 고객들로부터 신선한다는 반응을 얻었다.

롯데홈쇼핑은 연간 100개 이상의 다양한 건강식품을 판매하는 과정에서 건강 트렌드에 부합하고 신뢰할 수 있는 상품만을 선별해 소개하자는 취지에서 건강식품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

코로나19 장기화로 건강에 대한 관심이 급증함에 따라 고품질의 상품과 객관적인 정보 제공, 유튜브 채널을 통한 재미와 소통까지 더할 예정이다.

유혜승 롯데홈쇼핑 방송제작부문장은 “고령화 사회로의 진입, 스스로 자신의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Self-Medication)’ 트렌드 확산으로 건강식품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층으로 확대되고 있다”며,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TV홈쇼핑뿐만 아니라 유튜브 채널 등 다양한 방식으로 소개하며 재미와 정보를 동시에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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