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2,416.86

  • 2.00
  • 0.08%
코스닥

685.42

  • 3.86
  • 0.57%
1/3

‘괴물신인’ 있지, 케이팝 레이더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걸그룹 있지(ITZY)가 케이팝 레이더 사상 최초로 4주 연속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차지한데 이어, ‘이달의 아티스트’로 선정되며 ‘괴물신인’임을 입증했다.

있지는 ‘워너비(WANNABE)’ 활동 기간인 약 4주 동안 줄곧 케이팝 레이더 주간 유튜브 조회수 차트 1위를 거머쥔 바 있다. 특히 ‘워너비’ 뮤직비디오는 지난 3월 한달 간의 집계 기간 중 22일 만에 7767만 뷰를 기록하며, 지난 달 가장 많이 본 뮤직비디오로 꼽혔다.

이에 대해 케이팝 레이더는 “있지의 이번 활동 성과 중 뮤직비디오 조회수 추이도 훌륭했지만, SNS 팔로워 증가 측면에서도 괄목할 만한 성장을 거두었다”며 있지의 이달의 아티스트 선정 이유를 밝혔다.

케이팝 레이더에 따르면 있지의 공식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지난 3월 한 달 동안 46만 명 이상의 증가량을 보였다. 이는 전월 증가량 대비 약 2.2배 증가한 수치다. 이번 활동을 통해 팬덤의 규모가 커졌음을 방증하고 있는 것.

공식 트위터 팔로워 역시 한 달간 약 12만 7000명이 증가해 케이팝 레이더 월간 소셜차트 TOP5에 진입하는 위엄을 드러냈다.

뿐만 아니라 이번 케이팝 레이더 ‘3월의 핫이슈’ 부문에서는 국내 인스타그램 팔로워 1위인 블랙핑크 멤버 리사의 3000만 팔로워 돌파 소식이 전해졌다. 이어 ‘4월의 핫이슈 예고’에서는 있지 ‘워너비’ 뮤직비디오 1억뷰 뿐만 아니라 블랙핑크의 `킬 디스 러브(Kill This Love)’ 뮤직비디오 8억뷰, 세븐틴 공식 트위터 팔로워 500만 돌파 예측 소식 등을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케이팝 레이더는 매월 둘째 주 금요일 케이팝 레이더 사이트 내 브리프 섹션을 통해 한 달간 K-Pop에서 감지된 이슈들을 정리해서 발표하고, 추가로 한 달간 주목할 만한 이슈를 보인 아티스트를 선정해 발표한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디지털이슈팀  유병철  기자
 onlinenews@wowtv.co.kr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