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티콘(Oticon) 리모트케어(RemoteCare) 시스템, 보청기 실시간 원격조절 가능
사람들 간에 접촉 및 대면을 꺼리는 사회 분위기 속에서 기업들은 `언택트(비대면) 시스템`으로 고객들에게 안전하게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여러가지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토탈 청각솔루션 기업인 디만트 코리아의 프리미엄 보청기 브랜드 오티콘에서는 최근의 상황에 대비해 고객들의 안전과 편익을 위해 `오티콘 리모트케어(RemoteCare)` 시스템을 도입하여 운영 중이라고 밝혔다.
오티콘보청기는 구입 후 바로 사용이 가능하지만, 사용자의 상태에 맞는 정확한 피팅이 필요하다. 이에 따라 보청기 구입 후 초기에는 주기적인 방문 및 대면이 필요하다. 오티콘의 실시간 통신방식인 리모트케어 시스템은 보청기 사후 관리를 언택트(비대면) 시스템을 통해 진행하는 e-Health 솔루션으로 고객이 직접 매장에 방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이용이 가능하다고 한다.
오티콘 청각관리 전문가에 따르면 "오티콘 리모트케어는 `Oticon RemoteCare` 모바일 앱을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이용 가능하며, 사용자의 보청기를 휴대폰과 연결하기만 하면 화상으로 전문가의 맞춤 피팅과 관리를 제공받을 수 있다"고 했다.
디만트 코리아 박진균 대표는 "거동이 불편하신 고객분들이 직접 보청기 전문점을 방문하여 피팅을 받는 것에 부담스러워하시는 경우를 봐왔고, 현재의 사회적 분위기도 거리두기가 필수인 상황에서, 오티콘 리모트케어 시스템을 통해 고객들이 실시간으로 빠르게 보청기에 적응하고 보다 편리하게 즐거운 청각 생활을 영위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덴마크 116년 전통의 디만트 코리아는 오티콘, 버나폰, 필립스 보청기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노인 재활 및 노인 복지에도 힘쓰고 있다. 또한 청각 진단장비 브랜드 인터어커스틱스, 인공와우 브랜드 오티콘 메디컬 등의 운영을 통해 국내 청각 산업 시장에서의 입지를 견고히 다지고 있다.
한편, 오티콘보청기는 최신 뷔록스(Velox) S 플랫폼을 탑재한 48채널 충전형 디지털 보청기 `루비(Ruby)를 스마트한 가격에 출시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