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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가 공동브랜드 '브랜드K', 중소기업 국제경쟁력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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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 중소기업 제품을 위한 국가 공동브랜드 `브랜드K`를 한류와 연계해 홍보하는 등 `브랜드K`에 대한 정부의 자금·수출 지원이 강화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26일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정현안점검조정회의`에서 중소기업 수출 지원을 위한 `브랜드K 확산전략`을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했다.

이번 대책은 대기업보다 브랜드 경쟁력이 취약한 중소기업을 위해 `브랜드K`의 추진 방향을 명확히 하고, `브랜드K`의 대내외 이미지를 높여 유망기업의 참여를 확산하고자 마련됐다.

정부는 케이콘(KCON) 등 대규모 한류 이벤트와 국가 주요 행사를 통해 `브랜드K`에 한류 이미지를 입혀 브랜드 영향력을 확대할 방침이다.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계기로 주목 받는 `K방역` 이미지를 활용해 `브랜드K`에 바이오·의료 분야 제품도 추가할 계획이다.

`브랜드K`의 홍보와 시장경쟁력 강화를 위해 무역협회를 중심으로 민간 전문가와 기업이 참여하는 민관 합동협의체도 운영한다.

중기부는 지난해 12월부터 민간 홈쇼핑사와 수출전문기관의 추천을 받은 유망기업을 공개 모집해 다음 달 중 2기 `브랜드K` 제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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