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스 코퍼레이션 실적 발표
발표치전망치
EPS(조정주당순이익) 1.99 달러1.88 달러
매출65.4억 달러65.2억 달러
콜스, 호실적 발표…EPS $1.99로 6% 상회
미국 주요기업의 실적입니다. 먼저 미국의 백화점 콜스부터 전해드리겠습니다. 이번에 발표한 2020년 1분기 콜스의 주당순이익과 매출은 모두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주당순이익은 1달러 99센트로 시장 예상보다 6%, 전년보다는 3% 증가했고, 매출은 65억 4천만 달러로 시장 예상보다는 조금 많으면서 전년과 비슷한 수준을 보였습니다.
콜스, 새로운 브랜드 런칭으로 동일매장 매출 유지
동일매장 매출의 경우 2월 1일에 마감한 이번 분기 성장률은 코로나바이러스로 0.1% 감소가 예상됐던 것과 달리 기존 수준을 유지할 수 있었습니다. 콜스는 홀리데이 시즌에 앞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한 점이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는 데 성공했고 분석했습니다.
콜스, 2020년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 -1%에서 1%로 상향
이에 따라 CEO는 고객의 방문율 증가가 가시화되고있다면서 향후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은 1% 감소에서 1% 증가로 대폭 상향조정했습니다. 다만 주요 제품의 생산라인이 중국에 국한되어있지 않아 코로나바이러스의 잠재적인 하방압력을 가이던스에 반영하지는 않았다고 덧붙였습니다.
콜스, 배당금 5% 상향…4월부터 시행
또 2020년은 사업의 기반을 다지는 한 해가 될 것이라면서, 앞으로의 사업 성장에 자신감을 내비쳤는데요. 주당순이익은 소폭 하향 조정했지만, 배당금은 5% 상향 조정했습니다.
타겟 코퍼레이션 실적 발표
발표치전망치
EPS(주당순이익)1.69 달러1.65 달러
매출 234억 달러235억 달러
타겟, 4분기 혼조 된 실적 발표…EPS $1.69로 2%↑
이어서 미국의 유명 유통업체 타겟입니다. 이번 타겟 실적은 혼조로 발표했는데요. 주당 순이익은 1달러 69센트로 시장 예상보다는 2% 많았고 전년보다는 11%가 증가했습니다. 반면 매출은 234억 달러로 시장 전망 보다 소폭 낮았고, 전년과 비교하면 2% 정도 늘었습니다.
타겟, 온라인 매출 20% 증가…전 분기 대비 성장세 둔화
온라인 매출의 성장도 좋았습니다. 타겟은 당일 배송 또는 매장 픽업 서비스 제공 전략이 성공적으로 운영되면서 온라인 매출의 80%를 차지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에 온라인 매출은 20% 성장했는데요, 다만 3분기엔 31%가 증가해 성장세는 조금 둔화했습니다.
타겟,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 1.5% 시장 예상치 부합
유통업체인 만큼, 동일매장 매출성장률도 짚어봐야 할 텐데요. 11분기 째 성장을 지속하면서 지난 분기엔 1.5% 증가하면서 시장 예상에 부합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타겟역시 소비트랜드가 변화함에 따라 오프라인 매출 성장에 어려움이 있었지만, 새로운 자체 스포츠웨어 브랜드를 런칭하는 등 적극적인 노력으로 매출성장률을 지켜냈습니다.
타겟 "코로나바이러스, 장기목표와 사업에 지장 없어"
2020년 전망에 대해서, CEO는 코로나바이러스가 위협적이긴 하지만, 회사의 장기목표와 사업에 큰 영향을 미치진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오히려 코로나바이러스로 `사재기` 기조가 나타나면서 재고 방출과 오프라인 매장 방문이 많아졌다고 전했습니다.
타겟 "2020년 가이던스, 소폭 하향"
이에 따라 이번 2020년 1분기 주당순이익은 1달러 55센트에서 1달러 75센트로 기존 가이던스를 유지했지만 1년 전망치는 소폭 하향 조정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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