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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사상최대' 연매출 달성…5G 투자증가로 영업익은 감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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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텔레콤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으로 2019년 연간 매출 17조7,437억 원, 영업이익 1조1,100억 원, 순이익 8,619억 원의 실적을 기록했다고 7일 밝혔다.
매출은 사상 최대로 전년 대비 5.2%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전년에 비해 7.6% 줄었고, 순익은 72.5% 급감했다.
5G(5세대 이동통신)와 미디어·보안 등 신사업 성장으로 역대 최대 매출을 달성했으나 5G 투자 증가, SK하이닉스 지분법 이익 영향 등으로 영업이익과 순익은 줄어든 것이다.
SK텔레콤의 별도 기준 연간 매출은 선택약정할인 가입자 증가 등의 영향으로 전년과 견줘 2.5% 감소한 11조 4,162억 원으로 집계됐다.
SK브로드밴드 IPTV사업 매출 증가폭이 컸다. 프리미엄 가입자 확대와 콘텐츠 이용 증가로 전년에 비해 10.7% 증가한 1조 2,985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 연간 가입자는 46만명 이상이 늘어 IPTV 누적 가입자 519만 명을 확보했다.
ADT캡스와 SK인포섹의 보안사업 매출(1조1932억원)도 17.4% 가량 대폭 성장했다. 영업이익도 21.9% 증가한 1,535억 원으로 집계됐다. 커머스 사업에서도 11번가와 SK스토아 모두 연간 영업이익이 흑자로 돌아섰다.
올해 매출도 사상 최대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예상했다.
5G 시장 확대로 이동통신(MNO) 사업 전망이 밝은 데다 미디어, 보안, 커머스 사업 성장세도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올해 연결 매출은 19조2,000억 원을 목표로 잡았다.
MNO 사업에선 국내외 사업자들과 `초협력`을 강화해 5G서비스 경쟁력을 끌어올릴 계획이다.
SK텔레콤의 5G 가입자 수는 작년 말 기준 208만 명으로 올해 말까지 600만~7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상했다.
미디어 사업에선 오는 4월 말 SK브로드밴드와 티브로드 합병법인이 출범하면 800만 유료방송 가입자를 보유한 종합 미디어 사업자로 도약한다.
국내 방송 3사와 합작해 선보인 웨이브(WAVVE)의 오리지널 콘텐츠 제작 등 프리미엄 콘텐츠 역량을 강화해 경쟁력을 확보하겠다고 강조했다.
윤풍영 SK텔레콤 CFO(최고재무책임자)는 "진정한 글로벌 `New ICT기업`으로 거듭나기 위한 충분한 역량을 다져왔다"며 "올해 재도약하는 `MNO`와 지속 성장하는 `New Biz`를 양대 성장 엔진으로 시장에서 기업가치를 재평가 받을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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