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CES 2020`을 찾아 5세대 이동통신(5G), 인공지능(AI), 증강현실(AR), 자율이동 등의 비즈니스 모델 발굴에 나섰다.
현지시간 7일 LG전자 부스를 시작으로 삼성전자, 파나소닉, 구글 부스를 찾은 하 부회장은 AI 기반 통합 솔루션 기술과 미래 방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구했다.
가장 먼저 방문한 LG전자 부스에서는 AI 기반의 안내와 서빙 로봇, 조리와 바리스타 로봇, 가상 의류 피팅 솔루션 등 공공 장소에서의 맞춤형 AI 서비스에 관심을 보였다.
특히 AI를 기반으로 연동되는 홈 가전기기와 모빌리티 등 확장성에 대해 세심하게 살폈다.
하 부회장은 "AI기반의 가전기기, 모빌리티 등이 고객의 일상을 바꿀 것이다"며 "고객의 감성까지 케어하는 기술 확보가 경쟁력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이어 구글 부스를 찾은 하 부회장은 `음성비서 구글 어시스턴트`를 주축으로 가정과 자동차, 스마트폰에서 연동되는 스마트홈 라이프를 체험했다.
하 부회장은 클레어 우 구글 아시아퍼시픽 어시스턴트 디스트리뷰션 총괄을 만났다.
이 자리에서 그는 "100만 이상의 홈 IoT 가입자를 보유한 LG유플러스의 경쟁력과 스마트홈 라이프를 구현하는 구글과의 협업은 시너지가 클 것이다"고 전했다.
하 부회장은 이어 인텔의 모빌아이와 현대자동차, 현대모비스 등 자율이동 전시업체를 찾아 기술 및 서비스 현황, 플랫폼 등을 직접 경험했다.
부품 기업에서 자율주행 솔루션 제공기업으로 성장한 모빌아이 부스에서는 자율주행 솔루션 상품(ADAS) 개발 현황과 맵핑 기술 현황에 대해 살폈다.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부스에서는 모빌리티 컨셉트카와, 개인 비행체(PAV), 로보택시 등 기기를 중심으로 자율이동과 모빌리티 솔루션 개발 현황에 대해 논의했다.
현지시간 8일에는 지난해 국내 독점으로 도입한 엔리얼사의 AR글래스, AR쇼핑, AR게임 등 AR 서비스와 새로운 UI 등을 둘러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