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의 흰자에 둘러싸인 동글고 노란 부분을 노른자라 한다. 나아가 어떤 사물의 가장 중요한 부분을 비유적으로 `노른자위`에 있다고 표현한다.
이 노른자위 표현이 가장 많이 쓰이는 분야는 부동산이다. 부동산에서 노른자 위 자리 혹은 노른자 위 땅은 부동산 가치가 급격히 상승 가능한 곳을 일컫는다.
일반적인 부동산이 아닌 지식산업센터에서도 이 표현이 쓰이는데 일반 부동산과 달리 비즈니스 혹은 투자의 성공 확률이 높은 곳을 두고 노른자 위 자리로 표현하곤 한다.
이 가운데 노른자 위 자리로 평가받는 삼성스마트시티 바로 앞에 조성될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가 분양을 진행 중이다.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외 2필지에 들어서며 대지면적 4555㎡에 건축면적 2726㎡, 지하 2층~지상 14층 규모로 조성되는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삼성디지털시티의 배후수요를 모두 누릴 수 있어 수요자 및 투자자로부터 적지 않은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는 삼성디지털시티의 배후수요를 누리는 메리트 외에도 우수한 교통망, 특화설계, 금융 및 세제혜택 등이 경쟁력이다.
용서고속도로 흥덕 IC에서 8분, 경부고속도로 신갈IC에서 10분대로 진입할 수 있고, SRT 및 GTX 동탄역에서는 21분대로 접근이 가능하다. 2026년도에는 인덕원에서 동탄까지 운행하는 복선전철 원천역(가칭)이 9분 거리에 개통될 예정이다.
또 주차대수는 216대에 달하고, 전 호실의 서비스 면적을 최대한 살린 발코니 공간이 마련되며, 쾌속의 물류이동을 위한 Door to Door 시스템도 적용될 예정이다. 비즈니스의 효율성을 높이는 드라이브인 시스템도 입주자의 편의를 생각했다.
아울러 ▲초기 투자 부담을 줄여줄 `중도금 무이자 대출` ▲사무실 이전 시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는 `취득세 50% 감면` ▲비즈니스의 부담을 덜 수 있는 `재산세 37.5% 감면` 등 파격적인 금융 및 세제 혜택이 입주사들의 사업 성공을 도울 수 있다.
`에이스 스마트윙 영통 지식산업센터`의 친환경적인 면모도 투자가치를 높였다. 단지 인근에는 조망권과 녹지공간을 확보했으며 영통구 원천동 일대에 59만3000㎡ 규모로 조성되는 영흥공원 조성 사업이 최근 환경영향평가에 통과하면서 그 기대가 커지고 있다.
분양 관계자 "스마트윙 영통은 다양한 장점 중에서도 삼성디지털시티의 모든 입지를 누릴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으로 수요자들의 성공을 충분히 도울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