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경배 아모레퍼시픽그룹 회장이 2020년 경자년 새해 경영방침을 `변화를 즐기자`(Exciting Changes)로 제시했다.
서경배 회장은 2일 신년사를 통해 "2020년에도 고객을 위한 크고 작은 새로운 시도로, 변화를 즐기며 혁신해 나가자"며 "변화하는 환경 속에서도 절대로 변하지 않을 최우선의 가치로 `고객중심`을 다시 새기자"고 밝혔다.
올해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 고객경험 강화, 옴니 디지털 루프 구현 등의 중점 추진 전략을 중심으로 경영 목표와 비전 달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우선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해 남들과는 확연히 다른 `혁신 상품` 개발에 주력하고 시대정신을 반영한 고유의 스토리로 독보적인 브랜드 지위를 구축할 계획이다.
또 고객 경험을 강화하기 위해 다양한 시도로 새로운 유통환경에 맞춘 채널 전략을 준비할 예정이다. 오랜 기간 확보해온 데이터를 바탕으로 쇼핑 콘텐츠가 각기 다른 개성과 취향을 발산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옴니 디지털 루프`를 구현하기 위한 전사적 디지털화도 가속화한다. 밀레니얼과 Z 세대를 중심으로 일상화된 `온라이프`와 초디지털 기술의 변화 속에서 고객에게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할 수 있는 독자적인 디지털 루프를 키워낼 예정이다.
아울러 서 회장은 구성원들에게 각자가 일의 재미와 의미를 찾아 성장하는 조직이자 모두가 함께 `일하기 좋은 회사`로 변화해 나갈 것을 당부했다.
특히 밀레니얼 구성원들에게는 디지털 대전환의 선두에 서서 도전할 수 있는 역량 개발의 기회를 아낌없이 지원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