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서비스가 겨울철을 맞아 출장 점검을 신청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플러스 원 케어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내년 2월 말까지 출장 점검차 가정을 방문하는 수리 엔지니어가 세탁기와 김치냉장고를 추가로 무상 점검하고 사용요령 등을 알려준다.
겨울철에는 한파, 김장 등의 영향으로 서비스 신청이 늘기 때문에 `사전 무상 점검`으로 고객의 경제적, 시간적 부담을 줄인다는 취지다.
세탁기 설치 및 급·배수 호스 연결 상태 점검, 결빙 예방 및 결빙 시 조치 요령 안내, 김치냉장고 온도 설정 등 항목을 위주로 진행한다.
이외에도 `겨울철 세탁기·김치냉장고 사용 및 관리 방법`이 담긴 리플릿과 QR코드도 제공해 자가점검 조치를 고객들이 직접 찾아볼 수 있도록 한다.
김용수 삼성전자서비스 운영팀장 상무는 "앞으로도 계절별 다양한 사전점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