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에이스(A.C.E)가 독보적인 성장세로 글로벌한 인기를 증명하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현지시각) 에이스는 시애틀 워싱턴 대학 붉은 광장(Seattle The University of Washington Red Square)에서 버스킹을 진행했다.
이날 에이스는 파워풀한 퍼포먼스와 완벽한 칼군무를 선보이는 건 물론, 한층 가까운 거리에서 현지 팬들과 호흡하며 열광적인 호응도 얻었다.
특히 에이스는 워싱턴 대학 K-POP(케이팝) 댄스 동아리 KOMPANY(콤파니)와 ‘삐딱선(SAVAGE)’(새비지)으로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꾸미는 가하면, 현지 매체인 시애틀 타임즈(The Seattle Times)에도 보도되며 미국에서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또한 에이스는 최근 발매한 세 번째 미니앨범 ‘언더커버 : 더 매드 스쿼드’(UNDER COVER : THE MAD SQUAD)로 미국 빌보드 넥스트 빅 사운드 차트 1위, 빌보드 소셜 50차트 21위, 빌보드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 50위에 진입하는 등 연속적으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글로벌 아이돌로서 꾸준한 상승세까지 자랑하고 있다.
현재 에이스는 미주투어 ‘UNDER COVER : AREA US’(언더커버 : 에리어 유에스)를 진행 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