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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광군제서 삼성전자 등 11개 韓브랜드 166억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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中광군제서 삼성전자 등 11개 韓브랜드 166억원 판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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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알리바바 주도의 중국 최대 쇼핑일 `광군제`(光棍節·11월 11일)에서 삼성전자·AHC 등 우리나라 전자·화장품·패션 브랜드 11개가 1억 위안(약 166억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
    알리바바는 지난 11일 0시부터 자정까지 24시간 동안 타오바오(淘寶), 티몰, 티몰 글로벌, 알리 익스프레스, 카오라 등 자사 온라인 플랫폼에서의 매출을 분석한 결과, 중국 국내외 299개 브랜드가 1억 위안 이상의 매출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299개 브랜드 가운데 한국 브랜드는 11개로 잠정 집계됐다.
    이들 브랜드는 삼성전자, 아모레퍼시픽의 설화수·라네즈·이니스프리, LG생활건강의 후·숨, AHC, 닥터자르트, 3CE, LF의 헤지스, 휠라이다.
    이중 화장품 브랜드가 대다수를 차지해 K뷰티의 위상을 확인했다고 알리바바 관계자는 전했다.
    특히 AHC는 티몰 글로벌 해외 직접 구매 상품 전체에서 4위에 올랐다.
    아울러 한국은 해외 직접 구매 순위에서 미국, 일본에 이어 3위를 차지하면서 작년에 이어 3위 자리를 굳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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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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