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김용진이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2 : 세상을 움직이는 사람들’(이하 보좌관2)의 OST에 참여한다.
김용진이 참여한 ‘보좌관2’의 첫 번째 OST ‘The End’가 1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
‘The End’는 장엄한 스트링과 곡 전체를 아우르는 강렬한 기타 사운드가 시원한 청량감을 더한 락 스타일의 곡으로 허스키하면서 거친 보이스로 포효하듯 노래하는 김용진의 보컬이 돋보인다. 이 곡은 이번 ‘보좌관2’의 엔딩 타이틀곡으로 극중 장태준(이정재 분)의 치열하고 힘든 역경을 이겨내고자 하는 남자의 의지를 담고 있다.
또한 이 곡의 작사, 작곡에는 엠씨더맥스(M.C THE MAX) ‘어디에도’, ‘백야’, ‘그때 우리’, 이석훈 ‘완벽한 날’, 윤하 ‘사계(四季)’, 하현우 ‘환상’, 노을 ‘반창꼬’ 등을 탄생시킨 송양하, 김재현 작곡가가 참여하여 완성도를 높였다.
김용진은 지난 2018년 KBS2 ‘불후의 명곡’에서 왕중왕전에서 우승을 거머쥐며 뛰어난 가창력을 인정받은 실력파 보컬리스트로, 이번 OST ‘The End’ 가창에 참여해 드라마의 강렬한 긴장감을 더한다. 또한 김용진은 지난 2005년 SBS 드라마 ‘봄날’의 OST를 불러 대중들에게 이름을 알렸으며, 지난 2007년 1집 앨범 [Soul mate]를 발매해 정식으로 데뷔했다.
JTBC 월화드라마 ‘보좌관2’는 `미스함무라비`, `THE K2`, `추노`를 연출한 곽정환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싸우자 귀신아`를 집필한 이대일 작가, 그리고 `미스 함무라비`,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제작사 스튜디오앤뉴가 시즌1에 이어 의기투합했다. 11월 11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첫 방송된다.
한편, 김용진이 참여한 ‘보좌관2’의 첫 번째 OST ‘The End’는 11일 오후 6시에 발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