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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 伊 패션협회와 손잡고 ‘밀라노 패션위크’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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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백화점이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손잡고 이탈리아 브랜드를 선보이는 기획전을 연다고 밝혔다.

‘밀라노 패션위크 인 현대’라 명명된 이번 행사는 29일 압구정본점(~10/2)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10/3~8)과 판교점(10/9~13)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이탈리아 명품 브랜드의 단독 상품을 비롯해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운 현지 디자이너 브랜드를 선보인다.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는 구찌·보테가베네타·펜디·프라다 등 200여 개 브랜드를 회원사로 둔 비영리단체로, 세계 4대 패션쇼 중 하나인 밀라노 패션위크를 주관하고 있다.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가 유통사와 함께 대형 행사를 진행하는 것은 국내외를 통틀어 이번이 처음이다.

현대백화점은 행사 진행 이유로 해외 패션에 대한 20~30대 고객들의 수요가 높다는 점을 들었다. 올해 8월까지 현대백화점 해외패션 부문의 신장률은 21.5%로 전체 카테고리 중 가장 높았다. 연령대별로는 20~30대(29.6%) 소비자의 신장률이 40~50대(9.8%)의 2배를 넘었다.

이번 행사에는 토즈·페라가모·몽클레르·발리 등 이탈리아국립패션협회 소속 21개 브랜드가 참여해 총 60여 개의 단독 상품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토즈 ‘마이크로사이즈 토즈 버킨백(그린)’, 페라가모 ‘올 간치니 PU 라인백과 세뇨리나 리벨 백’, 몽클레르 ‘칸틴스 아우터웨어’, 발리 ‘캡슐컬렉션 네온 라인’ 등이다.

이와 함께 국내에서 접하기 어려웠던 이탈리아 디자이너 브랜드도 선보인다. 참여 브랜드는 13곳으로 이 중 7곳은 국내에 처음 소개되는 브랜드다. 지난 1952년 론칭해 친환경 의류(니트) 생산 방식을 고수하고 있는 안나 마리아 피사넬리 디자이너의 ’20.52’, 루카 린·갈리브 가사노프 디자이너가 중국 고대 미술 등에서 영감을 받아 지난 2016년 론칭한 ‘액트넘버원(ACT1)’, 남성복의 제작방식(테일러링)에 여성복의 소재와 디자인을 접목해 재미있게 옷을 풀어낸 ‘브론나노(BROGNANO)’ 등이다.

현대백화점은 이탈리아 국립패션협회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고 매년 1~2회 관련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브랜드의 경우 정식 입점도 검토한다. 고남선 현대백화점 해외·잡화사업부장 상무는 "새로운 유행을 이끌고 싶어 하는 고객들을 위해 매년 새로운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를 소개할 방침"이라며 "명품 브랜드와도 협업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발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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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경제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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