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29.68

  • 21.06
  • 0.51%
코스닥

919.67

  • 4.47
  • 0.49%
1/4

GS25 한끼스테이크 100만개 판매…주 소비층은 2030

페이스북 노출 0

핀(구독)!


뉴스 듣기-

지금 보시는 뉴스를 읽어드립니다.

이동 통신망을 이용하여 음성을 재생하면 별도의 데이터 통화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GS25 한끼스테이크 100만개 판매…주 소비층은 2030

주요 기사

    글자 크기 설정

    번역-

    G언어 선택

    • 한국어
    • 영어
    • 일본어
    • 중국어(간체)
    • 중국어(번체)
    • 베트남어


    GS25가 지난해 스테이크용 고기인 `한끼 스테이크`를 출시한 이후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주로 오피스텔 밀집지역에서 20~30대 젊은 연령층이 소주와 맥주와 함께 구매한 것으로 분석된다.


    GS25에 따르면 지난해 4월 출시한 `한끼 스테이크`는 부채살, 채끝살에 더해 오리통살, 연어 등 7종까지 종류를 확대하며 25일 기준 판매량 100만개를 넘어섰다.

    회사의 데이터사이언스팀이 세부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구매율이 가장 높은 상권은 원룸 주거단지 및 오피스텔 입지로 확인됐다. 가장 많이 구매하는 연령대는 30대 남성(17.8%), 20대 여성(16.9%), 30대 여성(16.2%), 20대 남성(13.4%) 순이었다.


    레스토랑에서는 스테이크에 와인을 곁들이는 경우가 많지만 격식없이 집에서 술을 마실때는 소주나 맥주를 선호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30대 남성이 스테이크와 함께 구매한 상품은 소주(16.4%)와 용기면(14.1%)이 많았고 20~30대 여성은 맥주(15.5%), 간편식 안주(15.1%) 순이었다.

    GS25 관계자는 "한끼 시리즈의 인기는 최근 1~2인 가구가 증가하는 사회 구조적 변화와 함께 `나`를 위한 소비를 일컫는 미코노미 소비 심리가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먹거리를 꾸준히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염색되는 샴푸, 대나무수 화장품 뜬다
    한국경제TV      
     

    실시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