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가 중국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내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19일) 중국 베이징의 798예술구에 위치한 ‘미파크(MeePark)’에서 TV 제조사와 대형 유통 업체, 베이징 및 천진 지역 매체를 초청해 ‘OLED 빅뱅 미디어 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LG디스플레이는 최근 광저우 OLED 공장 양산을 시작한 본격적인 중국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중국 내 OLED를 알리기 위해 중소 도시의 미디어, 유통, 고객사 및 소비자를 직접 찾아가 OLED 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다 .
LG디스플레이는 올해 상반기부터 이른바 `OLED 빅뱅 프로모션`에 나서고 있다. OLED 빅뱅 프로모션은 LG디스플레이가 펼치는 ‘중국 OLED 대세화’ 전략의 일환이다.
올 상반기에는 중국 무한, 충칭 등 15개 도시를 대상으로 한 데 이어, 하반기에도 귀주, 심양 등 30여개 도시를 찾아가는 2차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오창호 LG디스플레이 부사장은 "광저우 8.5세대 OLED 공장이 본격 가동함에 따라 중국 OLED 시대가 본격적으로 도래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중국은 신기술과 신제품에 대한 수용도가 높아 세계에서 가장 성장 잠재력이 큰 만큼 반드시 중국 TV시장에서 OLED 대세화를 이룰 것"이라고 말했다.
IHS마킷에 따르면 지난해 글로벌 OLED TV 시장에서 중국의 점유율은 6.5%였지만 오는 2022년에는 두 배 이상인 14%까지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LG디스플레이는 올해 30만대 정도 예상되는 중국 대형 OLED 패널 시장을 2020년 100만대, 2021년에는 200만대로 끌어올리겠다는 목표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