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부동산 시장에서 `몰세권` 의 인기가 그야말로 대단하다. `몰세권`은 이른바 대형 복합쇼핑몰이 인접한 단지로 쇼핑과 문화, 여가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을 가까이에서 누릴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한 지역의 상권과 인근 지역 아파트의 청약 경쟁률, 집값 상승까지 좌지우지하는 대규모 개발호재기 때문이다. 실제 지난해 송도 프리미엄아울렛 인근의 S아파트는 청약경쟁률 123 대 1을 기록하는 등 몰세권 단지의 뜨거운 인기를 실감케 했다.
이 가운데 대전시 유성구에 최대 규모의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이 개점 소식을 알리면서, 이와 함께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초대형 몰세권 프리미엄을 맨 앞자리에서 누릴 수 있는 명품 단지 `유성 대광로제비앙`의 9월 오픈 소식에 많은 이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대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예정)`은 충청권 첫 프리미엄아울렛이자 기존의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약 2배 규모 초대형 프리미엄아울렛으로, 개발 소식이 퍼지면서 인근 관평, 송강동 아파트값이 일제히 상승했을 정도로 높은 몰세권 파워를 보여주고 있다.
이처럼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몰세권 프리미엄`을 최적의 위치에서 가장 가깝게 누릴 수 있는 단지이자, 오랫동안 신축 아파트 소식이 전무했던 주위 대덕테크노벨리와 송강동에 10년 만에 찾아오는 신축 프리미엄으로 연일 기대감을 더하고 있다.
대전광역시 유성구 봉산동 777번지 일원에 들어서는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실거주자들에게 가장 선호도가 높은 84㎡ 단일 면적으로 총 816세대 대단지로 구성되어 있다.
채광과 통풍이 우수한 남향 위주의 단지배치와 4Bay 혁신설계, 지상에 차가 없는 공원형 아파트 등으로 입주자들의 주거만족도를 높이고 있으며, 탁 트인 갑천 명품 조망과 오봉산, 불무산에 둘러싸인 전형적인 숲세권 위치로 도심 속 에코라이프를 여유롭게 누릴 수 있는 단지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최근 `워라밸` 열풍과 함께 출퇴근 시간 단축이 주거지 선택의 중요 요소로 자리 잡은 만큼, 대덕테크노밸리와 대전 제 3·4 일반산단 등이 가깝게 위치한 직주근접 입지라는 것도 프리미엄을 더한다.
교통 환경 또한 뛰어나다. 금남구즉로, 갑천로, 구즉세종로, 과학벨트 진입도로(2022년 예정), BRT, 경부고속도로, 호남고속도로, 경부선, KTX / SRT, 북대전 IC 등 대전 시내로의 뛰어난 접근성은 세종 및 인근 타 도시와의 높은 접근성을 자랑한다. 아울러 2022년 개통 예정인 과학벨트 진입도로 신설로 앞으로 교통 환경은 더욱 편리해질 예정이다.
여기에 단지 앞에는 바로 구즉초가 위치해있어 초등학교를 1분 내 도보로 통학할 수 있는 `초품아` 안심 도보권을 자랑하며, 송강중, 두리중, 대덕고, 전민고, 중일고, 한밭대, 배재대, 구즉도서관 등의 명문 학세권 입지로 아이들 교육을 위한 최상의 환경이 조성되어 있다.
대규모 개발호재 미래비전도 빼놓을 수 없다. 단지 북서쪽 5분 거리에 산업용지 48만㎡, 연구용지 73만㎡ 등 전체 면적 344만㎡ 규모의 국제과학비즈니스 벨트가 조성 중으로 기업체, 연구소 등이 입주하면 진입도로 4차선 확장공사도 마무리될 예정이어서 `유성 대광로제비앙`의 가치는 더욱 올라갈 예정이다.
`유성 대광로제비앙` 관계자는 "단지 내 고품격 커뮤니티 휘트니스 센터, GX룸, 실내 골프연습장, 작은도서관, 어린이집을 조성해 생활 편리함을 높일 계획"이라며 "2020년 5월 예정된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의 대규모 개발 호재와 더불어 생활, 교육, 교통, 미래 인프라가 모두 완성된 프리미엄 입지로서 오픈 전부터 기대감이 높은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유성 대광로제비앙`은 9월 초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주택전시관은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666에 위치할 예정이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 상담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