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민트 콘셉트`가 미국 캘리포니아 몬터레이(Monterey)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럭셔리카 축제 `몬터레이 카 위크 2019`에 참가했다.
몬터레이 카 위크는 매년 8월 미국 캘리포니아에서 열리는 자동차 전시회로 세계적인 럭셔리카와 클래식카가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다.
올해 행사는 지난 14일(수)부터 18일(일)까지 5일간 열렸다.
제네시스는 몬터레이 카 위크 대표 행사인 페블비치 콩쿠르 드 엘레강스에 민트 콘셉트를 선보였다.
민트 콘셉트를 통해 전 세계 럭셔리카 마켓을 대상으로 고급 브랜드로서의 이미지와 인지도를 높여나간다는 방침이다.
이번에 전시된 민트 콘셉트는 지난 3월 열린 뉴욕 모터쇼에서 공개된 전기차 기반의 프리미엄 씨티카(CityCar) 콘셉트카다.
콘셉트카 차명인 민트(mint)는 `멋지고 세련된(cool)`, `완벽한 상태` 등을 표현하는 뜻으로 작지만 스타일리쉬한 의미를 담았다.
민트 콘셉트는 뻗어나가는 듯한 앞면과 뒷면의 쿼드 램프를 달았고, 특유의 크레스트 그릴을 통해 개방감을 부여했다.
실내 공간은 빈 공간을 품는 한국의 전통적 디자인과 현대적인 유럽의 가구 디자인에서 영감을 받아 세심하게 디자인되었다.
가벼운 느낌의 직물, 코냑 가죽을 통해 아늑한 느낌을 강조하고, 문설주가 없는 차창을 통해 개방감을 극대화 했다.
민트 콘셉트 전시와 더불어 제네시스는 `제네시스 홈`이라는 공간을 마련해 VIP 및 행사에 참석한 전 세계 주요 미디어를 대상으로 제네시스의 디자인 철학과 미래 디자인 방향성을 소개했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전 세계 명차들이 모이는 몬터레이 카 위크에서 `민트 콘셉트`를 선보일 기회를 얻어 매우 영광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