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 시장조사업체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SA)에 따르면 2분기 인도 스마트폰 시장에서 샤오미는 1,020만대를 출하해 28.7%로 출하량 기준 점유율 1위를 유지했다.
삼성전자는 그에 약간 못 미치는 940만대를 출하해 26.3%로 2위였다.
2017년 4분기 샤오미에 1위를 뺏긴 이후 7분기째 2위다.
하지만 작년 2분기 샤오미 28.8%, 삼성전자 23.2%로 점유율 차가 5%포인트, 올해 1분기 각 30.1%, 22.7%로 7%포인트 넘게 났던 것에 비하면 두 업체 간 점유율 차가 2%포인트가량으로 줄어들었다.
SA는 "작년 삼성전자가 포트폴리오를 재구성하고 `인도 퍼스트` 전략을 펼치면서 인도에서 점유율이 회복되고 있다"며 "이대로라면 올해 하반기에는 인도 시장에서 1위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삼성전자는 올해 중저가 라인업을 갤럭시A, 갤럭시M으로 재편하면서 갤럭시M10, M20, M30을 인도에서 가장 먼저 발표했다.
특히 `밀레니얼`을 공략한 갤럭시M 시리즈는 온라인 채널 전용으로 판매하면서 그동안 샤오미보다 약점으로 꼽혔던 온라인 판매가 대폭 강화됐다. 갤럭시A 시리즈, 갤럭시M 시리즈에도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트리플 카메라 등 최신 혁신 기능을 채용했다.
샤오미와 삼성전자를 이어서는 비보(11.0%), 오포(8.1%), 리얼미(7.9%) 등 중국업체가 3∼5위를 차지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