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는 12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인포콤 2019`에서 `더 월 럭셔리`를 글로벌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더 월 럭셔리`는 마이크로 LED 기반의 모듈형 디스플레이 `더 월`의 홈 시네마용 제품입니다.
베젤, 테두리가 없고 두께는 29.9㎜에 불과해 벽에 부착해서 사용할 수 있는 점이 특징입니다.
`더 월 럭셔리`는 설치 문제 등을 고려해 146인치, 219인지, 292인치 등 3가지 크기로 나왔습니다.
2,000니트 밝기, 120㎐의 주사율, 고화질 영상 표준 규격 기술인 HDR10+, 인공지능(AI) 업스케일링 등 최첨단 디스플레이 기술이 탑재됐다고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더 월 럭셔리`는 날씨와 뉴스, 사진 등을 화면에 띄우는 `매직스크린`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 `피쳐 월` 기능을 통해서 색상·무늬·재질 등 가상 벽지로 나만의 벽을 디자인할 수 있습니다.
`더 월 럭셔리`는 고급 사운드 시스템 등과 함께 홈 시네마 패키지로 판매됩니다.
맞춤형 설치가 필요한 만큼 지역별 B2B 유통 경로를 통해 별도로 주문해 견적을 받아야 합니다.
한편 삼성전자는 저해상도의 광고영상을 8K 수준 초고화질로 자동 변환하는 `QLED 8K 사이니지`도 내놨습니다.
이번 전시회에서는 스마트 사이니지 전용 통합운영 솔루션인 `매직인포 7`도 공개했습니다.
`매직인포 7`은 사이니지에 띄울 광고용 콘텐츠의 제작·관리·재생시간·모니터링이 가능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이외에도 스마트 회의 솔루션인 `삼성 플립`의 2019년형 신제품도 처음 선보였다고 덧붙였습니다.
김석기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영화관에서는 초대형 시네마 LED로, 가정에서는 초소형 마이크로LED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겠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