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대표 감성 음악 그룹 어반자카파(URBAN ZAKAPA /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이 `서울 밤`(feat. 빈지노) 발매 기념 온라인 라이브 쇼케이스를 개최한다.
어반자카파는 13일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한남동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언더스테이지에서 V 라이브 스페셜 자카파디오 `미드나잇 인 서울` 진행에 나선다.
`미드나잇 서울 밤`은 V앱 채널을 통해 방영되고 있는 랜선 라디오 `자카파디오`의 스페셜 버전으로 신곡 `서울 밤` 제작 비하인드를 담은 다양한 콘텐츠를 비롯해 어반자카파 고유의 감성으로 빚어내는 라이브 무대와 멤버들의 센스가 돋보이는 소탈하고 유쾌한 입담으로 팬들과 한층 더 가까이 소통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권순일, 조현아, 박용인의 공동 작업으로 만들어진 ’서울 밤‘은 R&B 감성과 세련된 레트로 무드의 시티팝을 연상시키는 미디움 템포의 곡이다. 첫 도입부의 건반 연주와 함께 시작되는 빈지노의 세련된 랩 플로우가 곡 제목 그대로 도시적인 느낌을 자아내며 전체적으로 심플한 악기 구성을 통해 여백의 미를 살린 사운드가 서울이라는 도시의 밤을 담담하게 표현했다.
아름다움과 쓸쓸함이 공존하는 가사도 인상적이다. 누군가에게는 특별하고 아름다울 수 있지만, 누군가에게는 차갑고 복잡해서 힘겨울 수 있는 밤일 수 있듯이, 저마다 상황에 따라 다르게 다가오는 서울의 밤을 어반자카파 특유의 디테일 감성으로 그려내며 진한 감성과 여운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어반자카파의 `서울 밤`은 13일 오후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