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주류의 소주 `처음처럼`과 맥주 `클라우드` 등의 주류 제품이 다음 달 1일부터 각각 73원과 133원 인상된다.
롯데주류는 소주 `처음처럼`이 출고가 기준으로 1천6.5원에서 1천79.1원으로 7.2% 오른다고 23일 밝혔다.
맥주 `클라우드`는 1천250원에서 1천383원으로 10.6% 인상된다.
또 `청하`는 2012년 이후 7년 만에 1천471.2원에서 1천589.5원으로 118원, 8% 인상된다. `명가`는 4만4천940원에서 4만9천434원으로 10% 오른다.
제품 `피츠`는 이번 인상에서 제외됐다.
롯데주류는 "그동안 소비자 부담을 고려해 출고가를 유지해왔지만, 부자재 가격, 물류비, 인건비 등 비용이 증가해 누적된 원가 부담이 늘어났다"며 "부득이하게 출고가를 인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인상은 맥주에서 시작된 주류 가격 연쇄 인상의 연장선에 있다.
맥주 시장 1위인 오비맥주는 지난 4월 초 주요 제품 출고가를 올렸다. 오비맥주의 `카스`, `프리미어OB`, `카프리` 등 주요 맥주 제품의 공장 출고가가 평균 5.3% 인상됐다.
이어 5월 1일부터 하이트진로가 소주 참이슬의 공장 출고가격을 6.45% 인상했다. 이에 따라 소주 시장 1위 제품인 하이트진로의 `참이슬 후레쉬`와 `참이슬 오리지널`(360㎖)의 공장 출고가가 병당 1천15.7원에서 1천81.2원으로 65.5원 인상됐다.
(연합뉴스)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