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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약관 여전히 어렵다"…소비자 이해도 하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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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 약관이 소비자들에게는 여전히 어렵고 난해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30일) 보험개발원이 공개한 `보험약관 이해도` 평가에 따르면 손해보험회사 장기보험상품의 약관 이해도는 평균 62.2점으로 63.8점을 받았던 3년 전과 비교해 오히려 점수가 떨어졌습니다.
약관 이해도는 전문가와 일반인의 평가를 100점 만점으로 종합해 책정되며, 80점 이상이면 `우수`, 70점 이상∼80점 미만은 `양호`, 60점 이상∼70점 미만은 `보통`, 60점 미만은 `미흡` 등급으로 분류됩니다.
손보사 중 ACE·AXA·롯데 3곳만 양호 등급을 받았고, NH농협·BNP·현대·AIG·메리츠·한화 등 6곳은 미흡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생명보험사들의 평균 점수는 69.3점으로 2016년보다 0.3점 올랐지만 여전히 `보통` 수준에 그쳤습니다.
생보사 중 메트라이프와 교보라이프플래닛 두 곳만 우수 등급을 받았고, 교보생명은 유일하게 미흡 등급을 받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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